KAIST·다래전략사업화센터, ‘벤처 스타트업 서밋’ 공동 개최 Ⓒ다래전략사업화센터
KAIST·다래전략사업화센터, ‘벤처 스타트업 서밋’ 공동 개최 Ⓒ다래전략사업화센터

한국과학기술원(KAIST) 기업가정신연구센터가 주최하고 다래전략사업화센터와 테크비즈랩이 공동 주관하는 ‘2020 벤처 스타트업 서밋’이 17일 개최했다.

신성장 분야 기업들의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고 글로벌 사업화에 대해 논하는 이번 벤처 스타트업 서밋에는 첨단 기술벤처기업과 혁신 스타트업을 비롯한 벤처캐피탈, 증권사, 액셀러레이터, 전문엔젤 등 국내외 유수 투자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했다.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최소한의 주요인원을 제외하고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공동주관사인 다래전략사업화센터/테크비즈랩은 기술 기반의 사업화 전략·컨설팅 및 액셀러레이팅 전문기업으로, 스타트업의 R&D와 비즈니스를 위한 △R&D아이템 발굴 및 고도화 △BM기획 및 피벗팅 △직접투자 및 투자연계 △IR컨설팅 △정부지원사업 연계 등 창업 생태계 전반에 대한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BAPF(BIO-AI-PLATFORM-FINTECH) 분야의 첨단 융합 스타트업 발굴 및 런칭’을 주제로 진행됐다. △B 바이오 △A 인공지능 △P 플랫폼 △F 핀테크 4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 및 선정해 국내외 기술사업화 전문가들과의 융합 이니셔티브 생태계 구성을 도모했다.

테크비즈랩 전선곤 대표의 서밋 소개를 시작으로 KRX 한국거래소의 기업공개 투자유치 활성화 및 M&A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다음으로 다래전략사업화센터가 지식재산권과 스타트업을 위한 액셀러레이팅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진 BAPF Round 세션에서는 윈드바이오, 딥인사이트, 페이업, 엠에이치기술개발 등 △바이오 △인공지능 △핀테크 △모빌리티 5개 분야 혁신 스타트업의 강연이 진행됐다. 연속해서 BIO Round 세션에는 바이오 헬스케어사인 디앤피바이오텍과 쉬프트바이오의 혁신 바이오기업 성장 및 최신 기술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AI-EDU round 세션에서는 포커슬리와 렉스퍼가 인공지능 기반 에듀테크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으며, 마지막 IT Platform 세션에서는 비대면 화상회의 플랫폼인 ‘구루미’의 시연이 이뤄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