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암사랑상품권이 출시됐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영암군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암사랑상품권이 출시됐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은 제로페이와 연계된 모바일 영암사랑상품권이 출시됐다고 밝혔다.

모바일 영암사랑상품권은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 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전라남도 영암군에서 발행하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영암군 내 400여 개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영암사랑상품권의 가장 큰 장점은 할인 혜택이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발행 시범도입 기간인 현재, 10%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판매하고 있다. 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5년간 유효하다.

상품권은 모바일 형태로 발행되며, 권종은 1000원, 5000원, 1만원, 5만원 총 네 종류다. 1인당 월 30만원까지 할인 구매가 가능하며, 총 발행액은 1억원이다.

제로페이와 연계된 영암사랑상품권은 가맹점의 결제수수료가 없고, 할인 혜택으로 인한 소비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단 대형마트 및 쇼핑몰, 백화점, 대기업 계열사 등 일부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영암사랑상품권은 기존에 사용하던 페이 앱, 은행 앱에서 구매 및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핀트 △페이코 △핀크 △경남은행(모바일뱅킹) △광주은행(개인뱅킹) △대구은행(IM샵#) △슬배생 △티머니페이 △부산은행(썸뱅크) △전북은행(뉴스마트뱅킹) △농협은행(올원뱅크) △전남상품권 앱에서 구매 및 결제가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앱은 계속 추가되고 있다.

상품권 구매 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물품 구매 시 가맹점의 QR코드를 촬영해 모바일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된다. 소비자는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하고, 판매자 또한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 편리하고 정확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