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경비원 폭행 혐의를 받는 입주민 심 모 씨가 5월 22일 오전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은 뒤 서울 도봉동 서울북부지방법원을 나서 경찰 호송차량으로 향하고 있다.
아파트 경비원 폭행 등 혐의로 실형 선고를 받은 심 모 씨 ⓒ뉴시스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 경비원을 상습 폭행한 혐의 등으로 실형을 선고받은 입주민이 항소를 제기했다.

법원에 따르면, 입주민 심 모 씨는 14일 서울북부지법에 항소장을 제출했다. 심 씨는 지난 10일 상해 보복감금 폭행 등의 혐의로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당시 재판부는 “자신의 잘못을 진지하게 반성했다고 보기 어렵고, 피해자 유족으로부터 용서받지도 못해서 유족이 엄벌을 탄원했다”면서 “엄한 처벌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심 씨는 지난 4월 아파트 주차장에서 3중 주차돼 있던 자신의 승용차를 손으로 밀어 옮겼다는 이유로 경비원의 얼굴 등을 때린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또 피해자가 자신의 범행을 경찰에 신고했다는 사실을 알고 보복 목적으로 경비실 화장실까지 끌고 가 감금한 채 구타한 것으로도 조사됐다.

피해자는 심 씨의 폭행·협박 등으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다가 결국 지난 5월 숨졌다.

한편, 심 씨는 1심 선고 당일을 포함해 재판기간 중 총 7번의 반성문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정작 유족에게는 사과하지 않아 “항소심에서 감경을 받기 위한 전략이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