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오버이어 헤드폰 ‘에어팟 맥스’ 공개…71만9000원
애플, 오버이어 헤드폰 ‘에어팟 맥스’ 공개…71만9000원
  • 전성운 기자
  • 승인 2020.12.09 13:45
  • 수정 2020-12-0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이 공개한 헤드폰 ‘에어팟 맥스’
애플이 공개한 헤드폰 ‘에어팟 맥스’ ⓒ애플ㆍ여성신문

미국 IT 기업 애플이 현지시간 8일 보도자료를 내고 귀를 완전히 덮는 디자인의 무선 헤드폰 ‘에어팟 맥스(AirPods Max)’를 발표했다. 

에어팟 맥스에는 자체 설계한 40mm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음향 제어를 위한 2개의 H1칩이 탑재됐고, 블루투스 5.0을 지원한다.

애플은 “초당 90억회 연산이 가능한 H1칩으로 음향을 제어해 적응형 이퀄라이저(EQ),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음 허용 모드, 공간 음향 등의 경험을 제공한다"면서 “최대 볼륨 상태에서도 전체 가청 범위에서 전고조파 왜곡(THD)을 1% 미만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애플은 배터리 성능과 관련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공간 음향을 활성화한 상태로 20시간의 오디오, 통화 시간 또는 영화 재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기존 에어팟의 사용자 경험을 하이파이 오디오를 갖춘 오버이어 디자인에 적용했다"면서 “최적의 개인 청음 경험을 무선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어팟 맥스는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스카이 블루, 그린, 핑크의 다섯 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549달러, 우리돈 71만9000원으로 정해졌다. 

애플은 미국 등 25개 국가에서 바로 주문 할 수 있으며 배송은 15일부터 이뤄진다고 밝혔다. 국내 출시일은 미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