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헬스사이언스 로고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헬스사이언스 로고 ⓒ제일헬스사이언스

제23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 경영 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에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여성 건강 증진을 위한 관심과 열정으로 다양한 제품 개발로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제일헬스사이언스는 62년 전통의 제일약품 일반 의약품 사업부에서 2016년 분할 후 계열사로서 사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관절염 치료제 ‘케펜텍 플라스타’와 대표적인 소염진통제 ‘제일파프’, 그리고 관절염 및 근육통 치료제 ‘무르페 패치’가 유사제제 중 최초로 한국보건 산업진흥원에서 인증하는 ‘우수보건제품 품질인증’을 취득했다.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케펜텍'은 제일헬스사이언스의 대표 브랜드로서 국내 시장 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싱가포르, 알제리, 이집트를 비롯한 25개국에 진출했다. ‘제일파프’는 국내 습포제 시장의 성장과 대중화의 계기를 마련하며 국내 경피흡수제 연구개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후 40~50대 대표적인 중년질환으로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정맥 순환 개선제 ‘센실라정’과 안면홍조, 발한과 같은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 성분인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 ‘우먼엔투’를 출시했다.

또한 한국 보건산업 분야에서 국내 유일의 인증제도인 ‘우수보건제품 품질인증’을 시행해 타 제품과의 차별성 및 효과를 입증해 여성의 니즈파악에도 힘쓰고 있다. 이처럼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여성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약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여성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분석해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사회공헌 활동 영역도 범위를 넓혀 가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지체 장애아동과 함께 하는 참여행사, 쌀 기부행사, 연탄 나눔 봉사와 사회적 기업 및 단체와 연계 된 다양한 봉사 활동을 계획 중이었으나 진행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는 소외된 노인들에게 소정의 생활필수품을 전달하는 걸로 대체했지만 봉사회원들과 논의해 다각적인 진행방법을 모색해 내년에는 다방면으로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넓혀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