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동국제약

동국제약 훼라민 큐 ⓒ동국제약

동국제약은 1968년 설립 이래 50여년간 국내 제약 업계에서 상위그룹으로 자리매김해온 회사다. 지난 2007년 상장 후 지속적인 여성 맞춤 제품을 출시하며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헬스케어 부문은 건강기능식품은 물론 화장품(센텔리안24) 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면서 신성장 동력도 가동 중이다.

동국제약의 주력 사업 중 일반의약품이 동국제약을 국내 10위권 상위 제약사로 진입할 수 있는 토대가 됐다. 일반의약품은 전문의약품보다 마진율이 높고 정부 규제가 비교적 덜해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통로로 활용되기 때문이다.

주요제품은 치주질환치료제 인사돌, 식물성분 상처 치료제 마데카솔, 구내염 치료제 오라메디 등과 함께 여성 갱년기 치료제 훼라민큐정, 탈모 개선제 판시딜, 정맥순환 개선제 센시아 등 카테고리별 넘버원 브랜드를 각각 보유하고 있다.

특히 여성 갱년기치료제 훼라민큐는 서양승마(블랙코호시)와 세인트존스워트의 복합성분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여성 갱년기에 나타나는 신체적, 심리적 증상을 전반적으로 개선해주는 생약성분의 여성 갱년기치료제다. 호르몬제가 아니면서도 동등한 개선효과를 나타내며, 호르몬제가 유발할 수 있는 유방암, 심혈관 질환 등의 부작용이 없다.

또한 동국제약은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관련 질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플라워 클래스, 커피 클래스, 쿠킹 클래스, 동행 캠페인 등 다양한 강좌를 마련해 갱년기를 겪는 여성들을 돕고 있다.

이 밖에도 이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은 불우이웃 돕기부터 국민 계몽 캠페인까지 폭넓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대한치주과학회와 잇몸병의 위험성과 올바른 ‘잇몸건강 관리법’, 자사의 인사돌 플러스와 ‘부모님 사랑·감사 캠페인’, 국립공원관리공단과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한국 백혈병 어린이재단과 함께 매년 ‘소아암 어린이 봄 나들이’행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위탁가정 아동들을 위한 ‘아이 튼튼’사업, 한국리틀야구연맹·한국유소년축구연맹과 ‘스포츠 꿈나무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