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3종 인테리어 컷 Ⓒ 웅진코웨이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3종 인테리어 컷 Ⓒ 웅진코웨이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하반기 전략제품으로 선보인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가 위생과 관리 뿐 아니라 크기, 소음, 편리함까지 장점으로 내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우선,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크기를 줄였다. 아이콘 정수기는 가로 사이즈가 18cm, 측면 사이즈가 34cm인 초소형 정수기로 앞 공간에 큰 냄비 등을 놓아도 사용에 불편함이 없을 만큼 공간이 여유로워진다.

또한 소음도 줄였다. 이 제품은 정수기 소음의 원인인 컴플레셔를 혁신 냉각 기술로 대체해 도서관보다 더 조용하다. 이 제품은 정수기로는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에서 부여하는 국제 인증 마크인 ‘콰이어트(Quiet)’마크를 획득했다.

또한 스마트 제품인 아이콘 정수기는 인공지능(AI) 기술로 편리함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안내해줄 뿐만 아니라 온수 추출 등 위험상황을 음성으로 안내해준다. 또한 고령화 시대에 맞춰 실버 케어 기능을 적용해 48시간 동안 물 사용이 없는 경우에는 등록된 사용자에게 연락한다. 

아이콘 정수기는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해 4개월마다 모든 필터(나노트랩/플러스 이노센스 필터)를 교체해주고 1년 마다 직수관부터 냉수관까지 유로를 교체해준다. 여기에 물을 추출할 때는 물론 6시간 마다 15분씩 UV 살균이 진행되어 위생을 강화시켰다.

이 정수기에 탑재된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은 총 91종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며, 신선한 물을 직수로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은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골드 실(Gold Seal)마크를 획득하며 제품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관리방법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관리방문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4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 및 살균 키트 등으로 관리를 해주며, 자가 관리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4개월 마다 쉽고 빠르게 교체할 수 있는 필터, 12개월 마다 유로 교체 패키지가 배송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