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붐바야’ 13일 오전 유튜브 조회 수 10억회 돌파

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BLACKPINK)’의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0억뷰를 달성했다. 블랙핑크 통산 3번째 기록이다.

13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8시26분께 유튜브 조회 수 10억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가수 남녀를 통틀어 처음으로 10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보유한 그룹이 됐다.

‘붐바야’에 앞서 ‘뚜두뚜두(DDU-DU DDU-DU)’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넘었다. 두 뮤직비디오는 현재 각각 약 13억5천만뷰와 10억6천만뷰 이상으로 지속적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 증가 속도는 올해 더욱 빨라지고 있다. ‘붐바야’는 지난 2016년 8월 발표된 블랙핑크의 데뷔 싱글앨범 ‘스퀘어 원(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다. 유튜브에 공개된 지 4년이 넘었지만 9억뷰에서 10억뷰 도달까지 약 3개월이 걸렸다. 8억뷰에서 9억뷰까지 4개월15일, 7억뷰에서 8억뷰까지 5개월13일이 소요됐다.

블랙핑크의 신곡 발표가 이어지면서 기존 히트곡들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빠르게 늘어 현재 5080만명이상이다.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발표 당시(6월26일 기준, 3740만명) 보다 무려 1340만명 증가해 전 세계 아티스트 2위를 기록 중이다.

블랙핑크는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첫 정규앨범 ‘디 앨범(THE ALBUM)’은 지난 2일 음원 발매 직후 전 세계 57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6일 출시된 음반은 K팝 걸그룹 역대 초동 판매량 최다 신기록을 갱신했다.

또 미국 빌보드 200 차트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2위로 진입해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앨범 타이틀곡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는 글로벌 유튜브 유튜브 송 톱 100 차트(10월2~8일 집계)에서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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