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안내 포스터 ⓒ송파구청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위해 10월 14일과 28일, 11월 11일에 잡코리아와 함께하는 ‘라이브 취업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강은 △코로나19가 바꾼 채용시장 트렌드 △한국판뉴딜정책 기조에 따른 디지털분야 유망직종 취업준비전략 △입사지원서 작성법 △AI면접 합격기술 △면접스피치와 이미지메이킹 △인사담당자가 채용하고 싶은 구직자의 비밀을 주제로 오는 14일과 28일, 11월 11일 오후 1~5시 진행된다.

취업 특강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며, 매 회별 20명 내외로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현장참여가 어려운 사람은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유튜브 ‘잡코리아TV’를 통해 실시간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사전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bit.ly/취업준비꾸러미).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기업에서 실제 사용되는 AI면접을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권을 증정한다.(온라인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50명 선정해 제공) 이번 강의는 방송 종료 후에도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job.songpa.go.kr/)에서 볼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현재 코로나19로 채용규모가 대폭 축소되어 청년구직자들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특강 시리즈를 통해 청년들이 변화하는 채용트렌드를 읽고 차근차근 취업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