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푸르지오는 비대면 고객들을 위해 대 고객용 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우건설
대우 푸르지오는 비대면 고객들을 위해 대 고객용 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대 고객용 챗봇(Chatbot, chatting robot) 서비스를 카카오톡을 통해 선보인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대우건설은 지난 24일 분양 뿐 아니라 계약 후 중도금 납부와 입주 전 방문예약, 입주 후 AS신청 서비스까지 제공이 가능한 챗봇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챗봇에서 모든 고객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차별화된 원스톱 서비스를 구현했으며, 특히 분양의 경우 챗봇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1대 1 상담을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챗봇 서비스는 10월 분양 예정인 새로운 상업시설 브랜드 ‘아클라우드 감일’과 ‘감일 푸르지오’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푸르지오 챗봇을 통해 신규 분양 관련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하고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감일푸르지오 홈페이지와 푸르지오 모바일 상담앱 그리고 푸르지오 카카오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궁금한 내용은 화면 터치만으로도 답변을 확인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스마트폰에 익숙치 않은 고객들도 손쉽게 사용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마케팅실 안상태 상무는 “입주 전 내집 방문 행사에서도 모바일을 통한 사전확인 시스템을 준비 중이며 외출이 자유롭지 못해 육아에 고충이 많은 젊은 세대를 위한 단지 내 푸르지오 AR 서비스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