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예결위 답변
임산부 등 독감 무료 대상자, 무료 접종 진행 중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8일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여성신문·뉴시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18일 ”전 국민 무료 독감 접종을 받아들이기 쉽지 않다“고 입장을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 예결위 전체 회의에 참석해 ‘전 국민이 무료로 독감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검토해 달라’는 정찬민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미 임신부, 아동 등 국가적으로 꼭 접종을 해야 하는 무료대상자는 이미 무료 접종을 하고 있다“며 ”독감 유료 접종분 1100만명분을 모두 국가가 지급한다면 스스로 구매할 수 있는 길이 막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홍 부총리는 전국민 대상으로 통신비 2만원 지급과 관련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때문에 실제 통신 데이터양이 늘어나는 것으로 지적되면서 예산 편성과정에서 심도있게 검토됐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통신비 지원 위한 임시센터 운영 예산 9억원 편성은 예산 낭비’라는 지적에는 ”9000억원의 예산을 최대한 적절하고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최소 비용으로 반영했다“며 ”불합리한 점이 있다면 국회 논의 과정에서 반영하겠다“고 했다.

다만 ‘통신비 지원 예산을 독감 무료접종 확대에 사용하라’는 야당의 요구에 그는 ”받아들이기 쉽지 않다“고 일축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