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성이 강한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추석은 귀성이 어려워졌다. 혹여나 친지들에게 코로나19를 옮기거나 옮거나 하는 두려움 때문이다. 이미 귀성표는 예매율이 급감했고 정부도 올해는 고속도로 톨게이트비를 면제해주지 않기로 했다. 국민들 대다수는 귀성 대신 선물을 보내는 것으로 대체하는 쪽으로 택한 사람이 많아졌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한 업체에 따르면 선물 예약이 전년대비 22.3% 신장했는데 건강 및 위생 관련 상품은 152%가 늘었다고 한다. 배송업체들도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구매 폭증에다 추석이 겹쳐 비상이 걸렸다.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빠르면 21일부터 25일 오전 11시까지 추석 배송 예약이 마감된다고 한다. 현명한 선택으로 제품을 골라야 하는 이 시점에서 소비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제품을 골라 보았다.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가기보다 프리미엄이나 건강과 관련된 선물을 택배로 보내는 것이 대세다.  Ⓒ픽사베이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가기보다 프리미엄이나 건강과 관련된 선물을 택배로 보내는 것이 대세다. Ⓒ픽사베이

추석 때 선물은 대부분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전한다. 부모님이나 거래처, 상사 등에게 선물을 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이번에는 전보다 더 건강이나 위생 등 관련 품목이 대표적으로 떠올랐다. 특히 홍삼, 유산균 등 건강기능식품이나 찾아뵙지 못한다는 죄송함에 평소보다 비싼 명품 소고기를 선물하는 추세라고 한다.

초록마을은 월드클래스 품질의 뉴질랜드 리저브 소고기 추석 선물세트 한정판을 총 200SET 제작했다. 등심/채끝/불고기가 각 800g(4팩)씩, 프랑스산 플랭땅 트러플 소금50g(1병)으로 구성했다. 뉴질랜드 리저브 소고기는 두바이 월드클래스 레스토랑과 독일의 미슐랭 레스토랑이 선택한 프리미엄 소고기로 맛을 좌우하는 7가지 기준인 △마블링 △지방의 깊이 △지방의 색 △PH테스트 △나이측정 △육색 △ 도체 중량을 통과한 제품이다.

초록마을은 프리미엄급 뉴질랜드 리저드 소고기를 추석선물로 제안했다. Ⓒ초록마을
초록마을은 프리미엄급 뉴질랜드 리저드 소고기를 추석선물로 제안했다. Ⓒ초록마을

풀무원은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은 스테디셀러 ‘바로충전 홍삼진’ 선물세트를 내놓았다. 한 포당 7mg의 진세노사이드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GAP(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을 받은 인삼으로 만든 홍삼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농협 홍삼 한삼인은 프라임선물세트를 비롯해 기운담은, 건강담은, 마음담은 선물세트 등을 할인 판매한다. 프라임선물세트는 15% 할인 판매한다. 기운담은과 건강담은 선물세트는 '1+1' 특별 행사로 진행된다.

농협 한삼인은 프라임 선물세트를 15% 할인 판매하고 있다. Ⓒ 농협
농협 한삼인은 프라임 선물세트 등을 할인 판매하고 있다. Ⓒ 농협

올가는 안전성과 지속가능성을 인증받은 수산물인 ‘ASC 인증 전복세트(1호/2호)’도 만나볼 수 있다. 청정 자연환경에서 재배한 버섯만을 선별해 자연에서 건조한 ‘유기농 자연대배 흑화고 세트’, 국내산 참조기만을 사용해 전통 염장 방식으로 건조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법성포 굴비세트’ 등도 함께 마했됐다.

GS25는 콜드체인 유산균 ‘여에스더 프로바이오틱스’ 2종 및 미스터트롯 장민호를 모델로 인기 급상승중인 ‘일동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3+3팩 구성을 준비했다. 마스크와 손소독제로 구성한 ’애경 랩신세트 고급형’의 경우 행사를 통해 3세트+1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25는 애경과 함께 마스크와 손소독제로 구성한 랩신 세트를 판매한다.
GS25는 애경과 함께 마스크와 손소독제로 구성한 랩신 세트를 판매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