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온택트로 달립니다
우리는 온택트로 달립니다
  • 진혜민 기자
  • 승인 2020.09.11 07:10
  • 수정 2020-09-1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회 여성마라톤대회 with 랜선스포츠
5000여명 참가자 위해 선물 듬뿍
제19회 여성마라톤대회가 4일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려 5km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성혜련 사진 객원기자
제19회 여성마라톤대회가 4일 서울 마포구 상암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려 5km 참가자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성혜련 사진 객원기자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하는 ‘제20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 참가자 인증이 진행된다. 이번 여성마라톤에는 참가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기관 동참했다.

여성신문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개인 참가자 5,000여명이 참여한다. 예년처럼 실제 마라톤을 뛰는 방식 대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건강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했다. 여성마라톤의 연혁을 이어가며 참가 신청자가 랜선스포츠라는 주제에 맞춰 개인의 다양한 운동을 인증하는 방식이다.

유슬기 여성신문 사업본부 차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1만명이 여성인권을 신장을 위한 함께 뛰던 ‘여성마라톤대회’도 ‘랜선 스포츠’ 방식으로 전환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운동이 부족해지기 쉬운 시민들에게 생활체육 기회를 제공하고자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행사 취지에 공감하며 참가자들을 지원하는 기관과 기업들이 다수 참여했다. 먼저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체육회 △서울시여성단체연합회가 후원에 나섰다. 또한 △크로커다일 레이디 △유한킴벌리 △동아오츠카 △라엘코리아 △오리온 △로젠주식회사 △풀무원 △LG생활건강 △Jena cell △gyno-pHresh △isoi △GARMIN △Labtopia △essoco △JINDO 등이 협찬하고 있다.

△크로커다일 레이디…기념 티셔츠 전원 증정

 

크로커다일레이디가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제20회여성마라톤with랜선스포츠와 함께했다.

또한 ‘여성마라톤 랜선스포츠 무료 참가 이벤트’를 진행했다. 엄마와 딸 함께, 혹은 개인이 언제 어디서나 각자의 운동 방식을 집 또는 실내에서 운동하며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취지였다.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참가자 전원에게 에어로쿨 소재의 기념티셔츠를 제공했다.

△‘랜선스포츠’에서 유한킴벌리 비말차단용 마스크(KF-AD) 쓰고 운동

유한킴벌리는 가볍고 얇으면서도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주된 감염 경로로 알려진 비말(침방울)을 차단해 예방 효과가 있는 비말차단용 마스크(KF-AD)제품을 여성마라톤에 후원했다.

비말 차단용 마스크에는 유한킴벌리가 자체 개발한 초정전 알파필터(ALPHA Filter)가 적용됐다. 알파필터는 세균 여과효율을 나타내는 세균여과효율(BFE)이 99% 이상이면서도 숨쉬기가 편하다.

△유기농 생리대 브랜드 라엘코리아,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 응원

라엘의 유기농 생리대 제품. ⓒ라엘코리아 제공
라엘의 유기농 생리대 제품. ⓒ라엘코리아 제공

 

 

라엘코리아가 오는 9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제20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를 응원한다.

라엘은 2016년 캘리포니아에서 한인 여성 3인이 만든 유기농 여성용품 스타트업 브랜드이다. 현재 유기농 생리대 6종 라인(소형, 중형, 대형, 소형, 오버나이트, 레귤러라이너, 롱라이너)을 선보이고 있다.

라엘코리아는 작년부터 여성마라톤 대회를 협찬하고 있다. 김지영 라엘코리아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여성 마라톤대회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고 여성의 활동적인 삶을 응원하고자 이번 후원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라엘은 아마존 및 세계적인 투자사로부터 인정받은 안전하고 기능적인 유기농 생리대의 제품력으로 여성들이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랜선스포츠’에 참여하면 라엘 유기농 생리대 4개를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한다.

△수분 순환 지키는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 후원

ⓒ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가 오는 9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제20회 여성마라톤 with 랜선스포츠’를 후원한다.

올해 ‘랜선스포츠’에 참여하면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이온음료를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한다.

동아오츠카가 2018년 출시한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는 여성들의 생활 속 수분 순환을 지키는 저칼로리 워터리음료이다. 수분과 전해질 보충을 위한 이온음료의 기능은 유지하면서 깔끔하고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영양보충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에너지바 증정

오리온 닥터유가 지난해부터 여성마라톤대회와 함께하고 있다.

웰빙,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등산, 자전거 등 레저인구가 늘어나면서 간편하게 활력과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대표제품으로 자리매김한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를 여성마라톤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닥터유 에너지바’는 누적 판매량 1억 7천만개를 돌파했다. ‘닥터유 단백질바’가 1년 2개월만에 1천 500만개가 팔리는 등 연일 성장세다.

올해 6월 선보인 신제품 ‘단백질 드링크’는 건강관리에 관심이 큰 이며 젋은 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랜선스포츠 기념 물품…로젠택배로 받는다

로젠택배는 2010년도부터 여성마라톤를 협찬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밝힌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기 소비자 호감도는 로젠택배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로젠택배 전국 지사에서는 지난 10년간 매년 전국 지역 사회 복지단체 및 어린이 재단 등 다양한 기관을 통해 매달 기부에 동참하며 사회공헌에 힘쓰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