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SBS TV동물농장에서 방송된 호돌이 편
1일 유튜브 채널에서는 '관종견'처럼 내보내

1일 SBS 'TV동물농장'에 방송된 호돌이 편. 보조기구를 착용한 후 재활훈련을 통해 걷기 시작했다. 사진=방송 캡쳐

 

SBS ‘TV동물농장’에 출연한 아픈 강아지 호돌이의 사연을 두고 시청자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 말초신경 이상으로 아픈 호돌이를 공식 유튜브 채널 예고편은 관심을 끌기 위한 것으로 왜곡하고 훈련사를 통해 고친 것처럼 내보냈다는 것이다.

2일 SBS ‘TV동물농장’은 말초신경 이상으로 뒷다리를 제대로 쓰지 못 하는 4살 강아지 호돌이의 사연을 소개했다.

보호자들은 호돌이에게 온찜질과 스트레칭을 해주고 저는 과정에서 다친 발을 위해 보호신발 등을 만들어 신기며 호돌이를 각별히 보살폈다.

1일 유튜브채널 'TV동물농장X애니멀봐'에 업로드 된 호돌이 예고편 장면. 사진=유튜브 영상 캡처

문제는 방송 전날(1일) ‘TV동물농장’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SBS TV동물농장X애니멀봐’에 올라온 예고편이다.

‘우리집 개 호돌이가 갑자기 걷지 못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업로드 된 해당 영상은 2일 방송 된 호돌이의 영상 일부를 편집해 호돌이가 간헐적으로 걷는 모습 뒤에 이찬종 반려견 문제행동 전문가의 영상을 삽입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된 직후 호돌이가 보호자의 관심을 끌려고 그러는 것으로 받아들인 이용자들의 즐거워하는 댓글이 이어졌다.

그러나 실제로 2일 실제 방송에서 이찬종 소장은 출연하지 않았고 호돌이는 재활훈련과 보조기구 착용을 통해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보였다.

유튜브 예고편 댓글에는 호돌이를 문제견처럼 왜곡하고 보호자의 노력을 폄하했다며 항의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SBS ’TV동물농장‘의 시청자 게시판에도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 시청자는 “장애견을 관종견으로 왜곡한 동물농장은 사과하라”며 거세게 항의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