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박 시장 전 비서, 2017년부터 지속적 성추행 피해" 보도

8일 오전 서울시청 브리핑 룸에서 '서울판 그린뉴딜' 기자회견을 진행 중인 박원순 서울시장. ⓒ뉴시스.여성신문
8일 오전 서울시청 브리핑 룸에서 '서울판 그린뉴딜' 기자회견을 진행 중인 박원순 서울시장. ⓒ뉴시스.여성신문

 

박원순 서울시장이 실종신고 돼 경찰이 수색작업에 들어간 가운데 언론보도를 통해 박 시장의 성추행 의혹이 불거졌다.

SBS는 9일 8뉴스를 통해 전날 늦은 오후 박 시장의 비서로 일한 A씨가 박 시장을 성추행으로 고소했다고 보도했다.

A씨는 앞서 변호인과 함께 서울지방경찰청에 고소장을 접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에 따르면 박 시장은 비서 일을 시작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성추행 해왔으며 텔레그램 메신저를 통해 개인적인 사진을 여러 차례 보냈다.

A씨는 고소 당시 경찰에 메신저 대화록을 증거로 제출했으며 “피해자는 더 많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박 시장은 9일 오전 10시40분 “건강상 문제로 결근하겠다”고 밝힌 뒤 출근하지 않고 이날 모든 일정을 취소했다.

오후 12시경 딸에게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문자를 보낸 후 연락이 두절됐다. 딸은 오후 5시경 경찰에 박 시장에 대한 실종신고를 했다.

박 시장의 휴대전화 위치 추적 결과 서울 성북구 성북동 핀란드 대사관 인근으로 나와 경찰은 이 지역을 수색작업 하고 있다. 경찰은 2개 중대와 드론, 경찰견 등을 투입했으며 서울소방본부도 공조요청을 받고 펌프차량 1대와 구급차량 1대를 출동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오후 6시경 박 시장에 대한 각종 추측과 오보가 난무하자 “종로경찰서에 성추행 신고가 접수됐다는 것과 시신 발견 소식 모두 오보다. 추측을 멈추어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