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추가마골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과문. 

 

유명 갈비 체인 송추가마골의 한 지점에서 신선도가 떨어진 양념육을 재양념한 것으로 드러났다. 대표이사가 사과문까지 냈지만, 불매운동 움직임도 일고 있다.

김재민 송추가마골 대표는 9일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사죄의 글’이라는 제목으로 사과문을 올렸다. 김 대표는 “먼저 저희 지점의 식재 관리 문제로 인해 오랜 기간 송추가마골을 신뢰하고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 머리 숙여 깊이 사죄드린다”며 “이번 일은 고객과 직원 모두의 믿음을 저버릴 수 있는 결코 일어날 수 없는 일로, 900여 명의 송추가마골 가족들에게 사과드린다”고 글을 시작했다.

그러면서 “특정 매장 관리자의 잘못된 판단과 업무처리로 인한 일이라 할지라도 이 또한 직원 관리 및 위생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저와 본사의 잘못”이라며 “본사는 해당 매장에 대한 시정 조치뿐 아니라 전 매장을 대상으로 육류관리 특별점검 실시, 외부 위생 전문업체 세스코를 통한 매장 불시 위생 및 육류관리 점검, 직원 교육과 함께 최상의 식재 관리에 필요한 설비 증설 등 필요한 조치를 완료했다”고 적었다.

그는 “이번 일을 계기로 송추가마골은 지난 40년 신뢰와 믿음에 안주하지 않고 다시 시작하는 송추가마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송추가마골 덕정점에서 지난 2월까지 신선도가 떨어진 양념육을 재양념해 판매했다는 사실이 언론 보도를 통해 드러났다. 논란이 일자 양주시는 현장 점검을 해 문제가 드러나면 ‘모범 음식점’ 지정을 취소하고 시정명령이나 과태료 등 관련 규정에 따라 처분하겠다고 밝혔다. 

 

*10월 13일 송추가마골은 관련 내용을 최초 보도한 언론사들에 대한 언론중재위원회 정정보도와 반론보도 청구를 통해 기사 내용을 수정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혀왔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내용을 수정, 반영했습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