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2일까지 동네슈퍼, 시장, 마트 백화점 등 동참

동행세일 홈페이지
ⓒ동행세일 홈페이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소상공인들의 경영난을 덜고 소비 위축을 진작시키기 위해 정부가 기획한 대규모 할인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열린다. 정부는 ‘K쇼핑’ 흐름을 만들어 전국적으로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5일 오전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기획재정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6개 정부 부처와 공동으로 브리핑을 열고 소비 진작을 위한 동행세일을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이번 동행 세일에는 전국 전통시장(633개)과 동네슈퍼(5000여 개), 주요 백화점, 마트, 축수산업계, 외식, 관광 등 대형 유통업체와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한다. 각 유통채널들은 행사 기간 동안 30~40% 할인해 판매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유통채널을 망라한 대규모 할인, 판촉 행사다. 크게 비대면 온라인 세일과 오프라인 할인 행사로 진행된다.

먼저 전통시장과 상점가는 경품 이벤트, 문화공연, 장보기 체험 등 오프라인 판촉 행사를 열고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20% 페이백 등 혜택을 제공한다. 농, 축, 수산업계에서도 달걀 관련 단체가 현장 판매를 진행하고 수협이 전복, 장어 등 주요 인기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쌍용차, 모든 차종 최대 10% 할인

이번 동행세일에는 자동차도 할인해 판다. 쌍용자동차는 내달 1~31일 모든 차종을 일시불 혹은 할부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폭은 3~10% 수준이다. 구체적 판매 조건은 6월 말 나올 예정이다. 금호타이어는 타이어프로 쇼핑몰을 통해 제휴사 임직원에게 타이어를 최대 35% 할인하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룰렛 게임을 통해 추가 증정, 할인 쿠폰과 음료 교환권, 모바일 주유권 등을 지급한다.

가전제품을 구매할 고객은 이번 동행세일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으뜸 효율 가전제품을 사는 경우 기존 10% 환급 외 추가 혜택을 증정하고 행사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 8K QLED TV, 비스포크 냉장고, 그랑데 AI(인공지능) 건조기 등 경품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히트 상품으로 구성한 특별전을 마련해 특정 모델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쿠첸은 신제품 밥솥 최대 15% 할인, 으뜸 효율 밥솥 최대 30% 할인 등, 쿠쿠도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6인용 밥솥을 12%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들도 다음 달 1일까지 상품권 증정, 할인 행사 등 내수 살리기 대열에 동참했다. 농·축·수산물부터 신선식품, 생필품까지 할인 판매한다.

주요 백화점, 브랜드 의류 최대 80% 할인

롯데와 신세계, 현대 등 주요 백화점들도 동행세일 기간 협력사, 수수료 인하, 중소기업 제품 판매, 특산물 사은품 증정 등에 나선다. 백화점은 26~2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코리아 패션마켓을 열고 브랜드 의류를 최대 80% 할인한다. 롯데백화점은 파트너사 상생 지역경제 행사를 진행하고 현대백화점은 랑방, 멀버리, 로샤스, 무이 등 70여 개 해외 패션 브랜드 시즌 오프 행사를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약 350개사가 참여한 여름세일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백화점도 갤러리아 명품관, 갤러리아 광교, 타임월드 등 전 지점에서 200여 개 브랜드를 10~50% 할인한다.

한돈몰 돼지고기 할인 판매

농축산업계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 광장에서 계란, 오리 자조금 단체의 현장 판매를 한다. 한돈몰에선 이 기간 돼지고기 온라인 할인 판매를 연다. 농협 하나로유통은 7월 8일까지 약 800개 매장에서 가공, 생필품 60여 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농축산물은 최대 30% 할인한다.

G마켓·쿠팡· 11번가 등 16개 온라인 쇼핑몰, 최대 30~40% 할인 혜택

온라인에선 G마켓, 쿠팡, 11번가 등 16개 온라인 쇼핑몰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중심으로 기획전을 열고 최대 30~40% 할인해 판매한다. G마켓은 어진국 어간장 등 375개 상품을 최대 37% 할인, 쿠팡은 닥터 라이트 샴푸 등 360개 상품을 40% 할인, 티몬은 450개 상품 최대 35% 가격을 내려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동행세일’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중소기업유통센터 내 전담콜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