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뉴시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당 차기 대선 주자로 외식사업가이자 방송인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거론해 백 대표의 의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조수진 미래통합당 의원 겸 대변인은 23일 오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지난 19일 김종인 당 비상대책 위원장과 비례대표 의원들 간 점심 간담회가 있었고 김종인 위원장이 최근 당 비례대표 초선들과 가진 오찬에서 차기 대선 주자로 누구를 생각하느냐는 의원들 질문에 백종원씨 같은 분은 어떠냐고 언급했다”고 적었다.

조 의원은 “대선 주자 등은 인기도와 인지도가 중요하지만 혐오도가 적어야 하는 것 아니냐 정도로 이해했다”고 했다.

김 위원장은 평소 통합당 비대위원장을 맡아 킹메이커를 자처했다. 김 위원장은 “여야 막론하고 인물이 한 명도 없다. 통합당은 골수 보수, 꼴통 이미지부터 바꿔야 한다”며 ’모두 이 사람이 나왔다고 할 만한 사람이 차기 대선 주자로 나오게 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혀 모르는 사람이 대선 주자로 나올 수 없으며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싫어하는 사람이 없다는 사람이 나와야 다음 대선에서 이길 수 있다는 것이 그의 말이다.

이에 대해 백 대표는 한 매체와 통화에서 ”대선은 꿈도 꿔 본 적 없고 지금 내 일이 좋다“며 일축했다. 다만 한 방송에 출연해 ”사람 일은 어떻게 될지 몰라 ‘네버(절대)’란 말은못 하겠다“라며 답했다.

대중적인 인지도와 푸근한 말투로 알려진 백 대표의 정계 진출설은 꾸준히 흘러나오고 있다. 실제로 백 대표는 지난 2016년 4.13 총선 전 비례대표 제안이 있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