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사회참여확대를 위한 오감놀이 강사 양성 과정 및 푸드테라피 강사 양성 과정 진행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여성단체협의회는 다음 달 6일까지 매주 월· 화요일 미추홀구 가족센터 교육장에서 오감 놀이 강사 양성 과정 및 푸드테라피 강사 양성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지난 2월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2020년 양성평등 및 여성 사회참여 확대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되는 사업이다.

양성평등 및 여성 사회참여 확대 공모사업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민·관 협력 차원의 다양한 사업 전개를 통해 실질적인 성 평등 사회 실현을 위한 주요 정책 연계 프로그램 발굴·지원을 목적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다. 미추홀구는 여성사회참여 확대 부문에 경력단절여성 대상 Gender equality school’이라는 사업명으로 선정됐다

 

푸드테라피 강사 양성 수업
푸드테라피 강사 양성 수업

각 교육과정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시작되며 20명 정원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박세자 미추홀구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주민 주도의 양성평등 및 여성 사회참여 확대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하며 내년에 미추홀구가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추홀구 여성단체협의회는 미추홀구와 여성친화도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4대 폭력 예방 캠페인과 양성평등 홍보 캠페인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