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테크

ⓒ에이스테크

 

에이스테크(대표 김주식)는 경력단절 여성 등 여성 일자리를 창출해 이들을 우대 채용하고 있다. 2017년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을 맺고 2017년 6명, 2018면 1명, 2019년 21명 경력단절 여성을 뽑았다. 현재 140명 중 80%가 여성이 차지하고 있다.

또한 에이스테크는 일 가정 양립 제도와 채용 및 승진, 임금에서 남성과 여성을 차별화 하지 않는 양성평등을 실현하고 있으며 문화적 환경을 구축해 여성 친화적 일터 문화를 만들고 있다.

에이스테크는 서산새일센터와 인턴제 시행, 취업자 사후관리 행사인 무비톡톡, 힐링데이, 양성평등 행사 등에 참여하며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행사를 통해 직원들의 직접적인 복지에 기여했다고 새일센터 측은 설명했다. 센터 관계자는 “기업체에서 의무적으로 교육하는 양성행복, 성희롱 예방 교육 등 적극적으로 해 직원 간 소통과 신뢰감을 이끄는 회사”라고 말했다.

여성친화 일촌기업은 여성 인력의 적극적인 고용과 직장 내 양성 평등을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에이스테크는 2016년 서산에 설립된 파워텍 협력사다. 자동차 변속기 조립 및 검사 공정을 하는 회사다. 지난해 매출액은 약 29억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