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SC, 20일 온라인 컨퍼런스 ‘FDSC Stage 01’ 개최

오는 20일 개최되는 온라인 컨퍼런스 ‘FDSC Stage 01 : Launching Programs’ 포스터 ⓒFDSC
오는 20일 개최되는 온라인 컨퍼런스 ‘FDSC Stage 01 : Launching Programs’ 포스터 ⓒFDSC

여성 디자이너들이 모여 경험과 정보, 고민과 조언을 나누는 온라인 컨퍼런스가 오는 20일 열린다.

페미니스트 디자이너들의 모임 ‘FDSC(페미니스트 디자이너 소셜클럽)’은 오는 20일 온라인 컨퍼런스 ‘FDSC Stage 01 : Launching Programs’를 연다. 현직 디자이너들이 각자 자주 쓰는 업무 툴과 주변 환경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다. SM 엔터테인먼트, 마켓컬리, 투썸플레이스, BTS, 오설록 등과 협업해온 전채리 브랜딩스튜디오 CFC 대표, 이지혜 전 디스트릭트 UX디자이너, 김소미 눈디자인 실장, 김리원 디자인 스튜디오 RE01 대표, 최보리 블랭크코퍼레이션 브랜드 디자이너가 무대에 선다.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이 지원하는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는 ‘줌(Zoom)’을 활용해 이날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 방법은 https://fdsc-stage-01.campaignus.m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8년 결성된 FDSC는 그간 여러 온·오프라인 교류 행사를 개최해왔고, 2년 만에 다양한 배경과 경력의 디자이너 150여 명이 교류하는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신인아 FDSC Stage 마케팅전략실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각자의 자리에서 제 몫을 빛내며 존재하는 여성 디자이너를 위한 무대”라며, “디자이너 지망생부터 실무자까지 여성으로서 우리의 앞에 놓인 다양한 가능성의 세계를 모색하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관련 기사 ▶ 홀로 사라지는 여성 디자이너들…우리 함께 살아남아요 

(https://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4259)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