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4번 승강장. ⓒ뉴시스·여성신문
서울역 4번 승강장. ⓒ뉴시스·여성신문

 

‘서울역 폭행사건’으로 붙잡힌 30대 남성 A씨가 여성을 폭행하기 전에도 지나가는 행인들에게 위협적인 행동을 하고 시비를 건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과 철도특별사법경찰대는 2일 오후 7시경 서울역에서 일면식 없는 여성에게 폭행을 휘두른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서울 동작구 상도동 자택에서 검거했다.

A씨는 지난달 26일 서울역에서 일면식 없는 여성에게 욕설을 하고 폭행을 해 광대뼈를 골절시킨 혐의를 받고 있다.

10시경 경찰 조사를 마치고 나온 A씨는 범행 동기를 묻는 기자들에게 “그냥 집에 가다가… (폭행을) 계획하지는 않았다”라고만 말했다.

철도특별사법경찰대에서 따르면 이씨는 경찰조사에서도 “졸리다”는 말만 반복해 조사가 어려웠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이 사건 당일 인근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결과 A씨는 피해자 B씨 외에도 지나가는 중년 여성과 남성에게 일부러 어깨를 부딪히고 위협적으로 행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현재 용산경찰서 유치장에 수감된 상태로 경찰은 상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이날 언론 보도에 앞서 한 커뮤니티에는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서 A씨와 같은 건물에 사는 주민이라고 밝힌 네티즌 C씨가 검거 당시 상황을 밝혀 주목받기도 했다.

C씨는 “(경찰이)문 박살내고 들어가는데 자고 있었다”며 “처음에 형사가 들어가서 ‘죽었어’ 하고 나왔는데 잠자는 거였다. 방에 악취가 심해서 죽은 줄 알았다고. 근데 잠에서 덜 깬건지 비몽사몽했다”고 당시 상황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