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회장 이재림)는 2020년 ‘이공계 전문여성 아카데미’ 교육생을 6월 3일까지 모집한다.2020 이공계 전문여성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터.ⓒ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사단법인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회장 이재림)는 2020년 ‘이공계 전문여성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국가 R&D 연구과제 전문 인력 양성과 여성연구원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협력해 시행되는 사업이다. 국가연구개발과제를 수행(예정) 중인 기관 및 기업에 취업을 연계하기 위한 것이 목적이다.

‘이공계 전문여성 아카데미’는 연구과제 계획수립 과정, 관리지원 과정, 정보관리 과정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공계 전공자 중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및 경력단절여성 총 60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 촉진법’ 제2조에 따라, 혼인·임신·출산·육아와 돌봄 등을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했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 없는 여성 중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을 우대한다. 다만 제한 조건은 현재 재직 중이거나 4대 보험에 가입된 사람이 아니어야 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6월 3일까지 신청 사이트 (http://bitly.kr/3AjVo5oLB)나 협회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이메일(support-u@witeck.or.kr) 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