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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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대표자 이해선)는 8일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액이 7,689억 원, 영업이익이 1,38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4%, 영업이익은 2.7% 증가한 수치다.

1분기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렌털 매출액 증가 등에 힘입어 5,294억 원을 기록했다.

코웨이의 1분기 해외 사업 매출액은 주요 해외 법인 순항 및 해외 거래선 다각화 노력 등에 힘입어 2,082억 원을 기록했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올해 1월 매트리스를 신규 카테고리로 추가했다. 또 현장 조직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강화 활동 등을 펼쳐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법인은 청정기, 비데 시판 판매 호조세가 지속되고 있다.

코웨이의 2020년 1분기 기준 총 계정수는 789만으로 800만 계정을 눈앞에 두었다. 국내 계정은 631만이며 해외 법인은 158만 계정을 기록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는 1분기에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 주요 경영지표에서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라며 “다만, 현재 해외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어 2분기 경영실적에 상당한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국내 영업 활성화를 통해 안정적 경영실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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