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성영 이마트24 대표, 윤면식 한국은행 부총재, 심관섭 한국미니스톱 대표, 정지영 현대백화점 부사장 (사진 제공=이마트24)
왼쪽부터 김성영 이마트24 대표, 윤면식 한국은행 부총재, 심관섭 한국미니스톱 대표, 정지영 현대백화점 부사장 (사진 제공=이마트24)

 

이마트24(대표자 김성영)와 한국은행은 지난 28일 한국은행 본부에서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는 고객이 이마트24에서 현금 거래 후 남은 거스름돈(1만원 미만)을 고객의 은행계좌(시티은행을 제외한 모든 은행 및 농협 중앙회)에 입금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계좌 입금 서비스는 실물 현금카드 또는 모바일 현금카드를 이마트24 단말기에 인식시켜 거스름돈을 해당 은행 계좌로 입금 처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서비스인 만큼 원활한 도입을 위한 MOU 체결 후, 시스템 구축 과정을 거쳐 하반기 내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서비스가 실행되고 정착 될 경우 고객들은 거스름돈을 보유해야하는 부담을, 이마트24 가맹점은 준비해야 하는 1만원 미만 거스름돈의 양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상무는 “이번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와 이마트24 가맹점의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금의 발행과 유통에 따르는 사회적 비용을 감축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추진중인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는 기존 선불카드(ex : 교통카드) 등을 통한 1단계 적립서비스(종전 동전없는 사회 시범사업)에 이은 2단계 서비스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