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웹툰 부문 12개 작품 선정

ⓒ경상남도청 사이트
ⓒ경상남도청 사이트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2020 경상남도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성별영향평가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UCC 부문과 웹툰 부문으로 나눠 실시되는데, 참가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5월 15일까지이며, 수상작은 6월 12일 경상남도 및 창원대학교(경상남도성별영향평가센터 위탁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시사회 및 시상식은 6월 30일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 주제는 우리 사회의 젠더 대립, 젠더 갈등 문제와 해결방안, 생활 속의 성차별 요소와 성별 고정관념, 가족, 학교 및 직장 등 일상생활 속의 양성평등, 성별영향평가제도의 실천사례, 남성과 여성의 다른 경험과 특성, 사회·경제적 성별 격차를 반영한 정책 수립의 필요성, 경상남도 내 역사적 여성 인물 발굴과 업적과 관련된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적 사실 등이다.

당선작은 UCC와 웹툰 부분에서 대상과 최우수상 각각 1팀(일반부와 청소년부 통합), 우수상과 장려상의 경우 일반부(1팀)와 청소년부(1팀)를 나누어 각각 2팀으로, 총 12개 팀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한미영 여성정책과장은 “최근 젠더 갈등 문제가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공모전이 양성평등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접수는 도청 및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에 있는 공모전 응모신청서 및 저작재산권 이용·활용 동의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우편, 방문, 이메일로 경남성별영향평가센터에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청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 공지사항 ‘2020 경상남도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안내’를 참고하거나 경남성별영향평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55-213-2938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