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는 과학기술분야에 재직하는 여성과학기술인의 경력개발 교육과 지속 성장이 가능한 핵심 리더 양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고위 여성 리더십 과정’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은 안혜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는 과학기술분야에 재직하는 여성과학기술인의 경력개발 교육과 지속 성장이 가능한 핵심 리더 양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고위 여성 리더십 과정’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19일까지다. 산학연에 재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으로 해당 분야 20년 이상 경력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1차 5월 25일와 2차 6월 1일로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서강대학교 안준모 학과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강대학교 최명화 교수의 '커리어 넥스트 스텝을 위한 셀프브랜딩 전략'에 이어 전체 교육생 네트워킹 등으로 이뤄진다.

교육 수료자는 위셋(WISET)과 서강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공동명의의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이후 10월 7일 각자 브랜딩 전략 실천에 대한 모니터링 워크숍을 통해 세부 실행 방안을 검토하고 교육생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중견급 이상 고위 여성리더 발굴을 위해 ‘인사혁신처’ 국가인재 DB 등록을 연계하여 과학기술분야 여성 대표성 제고를 위한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자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명함 또는 경력증명서 등 여성과학기술인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안혜연 WISET 소장은 “고위 여성 리더십 과정은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미리 준비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과학기술분야 핵심 여성리더,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고위급 여성인재를 양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