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비스의 글로벌R&D 네트워크 (사진 제공 = 현대모비스)
현대 모비스의 글로벌R&D 네트워크 (사진 제공 = 현대모비스)

 

국내를 중심으로 북미, 유럽, 중국, 인도에 글로벌 R&D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현대모비스가 자동차 S/W 개발과 검증을 담당하고 있는 인도연구소를 확대 운영한다.

현대모비스는 현재 인도 하이데라바드에 운영 중인 인도연구소 인근의 신규 IT단지에 제2 연구 거점을 추가로 구축하고 확대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최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자동차용 S/W 개발과 안정성 확보를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현대모비스 인도연구소는 현지의 우수한 ICT 및 S/W 전문 인력 7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는 ‘S/W 전문 연구소’로, 차량에 적용되는 각종 S/W의 현지 개발과 검증을 담당한다.

현대모비스 인도연구소는 현지의 S/W 우수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왔으며, 개발 역량 확보와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이번에 제 2거점을 확대 운영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현대모비스는 특히 미래 자율주행 S/W 개발과 관련한 현지 연구활동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기존의 제 1거점에서는 양산 제품의 S/W 검증,개발과 인도 현지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제품 개발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에 확장되는 제 2거점에서는 자율주행과 주차를 위한 제어 로직, 그리고 자율주행용 센서의 인식 알고리즘 개발에 집중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