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으로 총리 관저에서 자가 격리 중인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5일(현지시간) 병원에 입원했다. 영국 총리실은 “존슨 총리가 코로나19 검사 양성 판정을 받은 후 열흘이 지나도록 증상이 지속돼 예방 차원에서 입원했다”라고 전했다. 사진은 존슨 총리가 지난 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영상 속에서 얘기하는 모습 ⓒ 뉴시스·여성신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으로 총리 관저에서 자가 격리 중인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가 5일(현지시간) 병원에 입원했다. 영국 총리실은 “존슨 총리가 코로나19 검사 양성 판정을 받은 후 열흘이 지나도록 증상이 지속돼 예방 차원에서 입원했다”라고 전했다. 사진은 존슨 총리가 지난 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영상 속에서 얘기하는 모습 ⓒ AP/뉴시스·여성신문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55)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세로 병원에 입원했다. 27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지 10일만이다. 존슨 총리실은 "의사의 조언에 따라 존슨 총리가 오늘 밤 병원에 입원해 검사를 받았다" 며 “총리가 코로나 확진 이후 10일 동안 지속적으로 코로나 증세를 보여 예방 차원에서 진행한 것” 이라고 밝혔다. 다만 응급상황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BBC도 “총리가 의료진의 조언에 따라 오늘 저녁 코로나 검사를 위해 병원에 입원했다. 하루 동안 병원에 머물며 기본 검사를 받을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존슨 총리는 세계 주요 정상 중 첫 감염자로 지난달 27일 코로나 확진을 받았다. 존슨 총리는 27일 자신의 트위터에 “지난 24시간 동안 가벼운 증상을 보였으며 검사 결과 코로나19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알렸다. 이어 “코로나19에 대한 정부 대응을 계속 주도해 나갈 것이다. 우리는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존슨 총리는 확진 판정 이후 다우닝가 10번지 관저에서 자가 격리를 하며 지내왔다. 존슨 총리는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도 열흘이 지나도록 미열 등 증세가 사라지지 않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조심하자는 차원에서 병원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존슨 총리는 코로나19 감염이 확인된 이후 자가격리 상태에서 원격으로 국무회의를 주재해왔다. 존슨 총리가 자리를 비우면서 일단 6일 코로나19 대응 정례 국무회의는 도미닉 라브(Dominic Raab) 영국 외무장관이 맡기로 결정됐다. 입원 후에도 존슨 총리는 여전히 국정 운영을 총괄하고 장관 및 정부 각료들과 지속적으로 연락하게 된다.

존슨 총리는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국민들을 향해 생명을 살리기 위해 자택에 머물러 달라는 정부 지침을 계속해서 따라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영국 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는 전날보다 5903명 증가한 4만7806명이며 사망자 수는 621명 늘어난 4934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