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가 되는 여성 리더십 5단계’ 출간
홍의숙·정혜선·허영숙 지음, 피그마리온 펴냄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원사 피그마리온은 성공한 여성 리더들의 전략과 실전 지침을 손쉽게 풀어낸 ‘핸드백 속 스니커즈’ 최신 개정판 ‘최고가 되는 여성 리더십 5단계’를 출간했다. 

 

성공한 여성 리더들의 전략과 실전 지침을 손쉽게 풀어낸 ‘핸드백 속 스니커즈’ 최신 개정판 ‘최고가 되는 여성 리더십 5단계’(홍의숙·정혜선·허영숙 지음, 피그마리온 펴냄)가 출간됐다. 책은 홍의숙 인코칭 대표을 비롯해 정혜선 박사, 허영숙 박사 등 3인의 코칭 전문가가 공동 집필 했다.

책은 여성 리더가 갖춰야 할 리더십 5단계를 통해 여성이 조직 내 리더가 될 수 있는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먼저 여성이 남성 위주의 조직에서 차별화된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 자신을 알고 공감하고 성장하고 균형 잡혀있고 나누는 리더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코노미스트가 최근 발표한 유리천장지수(Glass-ceiling Index)에 따르면, 기업의 이사회에 포함되는 여성은 2018년 기준 2.3%로 나타났다고 밝힌 바 있다. 이것은 지난 10년간 한국이 29개국 중 늘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다는 뜻이다. 남성 위주 조직의 텃세, 소수 여성 리더에 대한 편견, 육아 및 가사노동의 어려움 등 장애물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장애물이 많은 만큼 더 치열하게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고 삶의 의미와 방향성을 결정할 필요가 있다고 해석된다.

저자는 일과 삶이라는 두 가치의 균형과 여성의 강점과 리더가 갖추어야 할 능력 등을 자연스럽게 터득해 멋진 여성 리더로 변화할 수 있다고 제시한다. 공동저자인 홍의숙 대표는 “‘성공한 여성 리더들의 고민과 성장 노하우를 담은 이 책을 통해 더 많은 여성들이 조직 내 더 높은 리더의 자리에 오르길 희망한다”고 말한다. 

홍 대표는 10년 경력 단절을 극복하고 국내 최초로 경영 코칭 전문 기업을 창업해 코칭 콘텐츠를 해외에 수출하며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여성벤처 유공자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글로벌 여성리더십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한국여성벤처협회에서 여성 스타트업CEO의 멘토로도 참여하는 등 여성리더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