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당대표에 내용증명 제출
법원에 증거보전 및 검증 신청

더불어민주당 유승희 의원이 12일 국회에서 당무위에 경선부정 의혹 조사와 재검표, 재경선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 유승희 의원이 12일 국회에서 당무위에 경선부정 의혹 조사와 재검표, 재경선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 유승희 의원이 12일 당무위에 성북갑 경선부정 의혹에 대해 진상조사와 재검표·재경선을 요구했다.

유 의원은 “지난 6일 더불어민주당 당무위 의장인 이해찬 대표님께 경선부정 의혹에 대한 조사와 성북갑 경서 재검표 및 재경선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제출했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경선을 앞두고 후보적합도 여론조사에서 상대 후보측이 연령대·거주지 허위답변 유도 등 심각한 위법행위가 확인돼 증거자료와 함께 당에 재심 신청을 했으나 기각 처리됐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치러진 성북갑 경선에서 득표결과가 두 배 차이나는 것에 대해 여론조사기관과 상대 후보측의 유착 및 부정의혹을 제기했다”며 “당 재심위에서 또 기각 처리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 같은 행위는 중대법죄에 해당하는 사안임에도 중앙당 재심위는 김영배 후보에게 면죄부를 줬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성북갑 경선부정 의혹에 대한 탄원이 2000명을 넘었다”며 “모든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경선 관련 원자료 및 로그 파일 등 검증을 통한 재검표가 필수다. 부득이하게 법원에 증거보전 및 검증을 신청했다”고 덧붙였다.

유 의원은 “뼈를 깎는 심정으로 호소한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경선과정이 더 투명해져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 최고의결기관인 당무위에 간곡히 호소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