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수진 최고위원, 비례대표 후보로 등록
민주당 이수진 최고위원, 비례대표 후보로 등록
  • 김서현 기자
  • 승인 2020.02.28 14:36
  • 수정 2020-03-0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성평등 실현을 위한 노동운동 방향 모색 토론회’가 열려 전국의료산업노동조합연맹 이수진 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이수진 최고위원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최고위원이 비례대표 후보로 등록했다.

이 최고위원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1대 총선 비례후보 출마를 선언했다.

이 최고위원은 “노동정책 주도권을 민주당이 갖겠다”며 “심상정을 이기겠다. 전체 국민의 기본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본소득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 최고위원은 노동정치 5대 비전을 주장하며 △5인 미만 사업장 근로기준법 적용 확대 △ILO 기본협약 비준 △정규-비정규, 대-중소기업 노동자, 원-하청노동자 연대임금 등의 10대 노동공약을 발표했다.

한국노총 출신인 이 최고위원은 민주당 전국노동위원장 등을 지냈다.

민주당은 비례대표 후보 20명을 제한 경쟁 분야(여성장애인, 외교·안보, 외교·안보, 사무직 당직자)와 일반 경쟁 분야로 나눠 모집한다. 이 최고위원은 일반 경쟁 분야에 도전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