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뉴시스·여성신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뉴시스·여성신문

 

삼성전자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한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의료용품과 생필품 등을 포함한 총 300억원을 긴급 지원을 결정했다.

이번 긴급 지원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호텔신라, 제일기획, 에스원 등 14개 계열사가 참여한만큼 이재용 부회장의 기부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후 상황을 주시하면서 지원 대상을 늘릴 계획이다.

삼성은 손소독제와 소독티슈 등 의료용품, 자가 격리자와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키트, 의료진을 위한 면역력 강화 건강식품세트 등 구호물품과 구호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26일 삼성그룹 임시이사회 및 경영위원회에서 “국민의 성원으로 성장한 삼성은 지금과 같은 때 마땅히 우리 사회와 같이 나누고 함께 해야 한다. 이번 일로 고통받거나 위기 극복에 헌신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력하나마 모든 노력을 다 하자”라고 당부했다.

삼성은 협력사와 상생을 위한 행보를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들이 안정적으로 경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1조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운영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물품 대금 1조6000억원을 조기에 지급하는 등 총 2조6000억원 규모의 긴급 자금을 지원했다. 이와 관련한 중국정부의 지침이나 중국 내 물류,통관 현황 등 중국 관련 정보를 협력사들과 공유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협력회사 지원센터’도 가동되고 있다.

이밖에도 삼성은 지난 13일 코로나19로 졸업식,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 또는 연기되면서 위축된 국내경기 활성화를 위해 300억원 규모의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협력사에 지급했다. 이어 화훼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꽃소비 늘리기에도 동참해 전국 사업장과 사무실에 꽃 비치를 늘리는 식으로 소비 진작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