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이 25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종교단체 지도자들과 긴급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허태정 대전시장이 25일 오후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종교단체 지도자들과 긴급 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대전지역 종교계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예배와 집회를 최대한 자제하기로 했다.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25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종교단체 지도자들과 긴급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간담회엔 허태정 시장과 원각스님 불교총연합회장, 김철민 대전기독교연합회장, 김종수 천주교총대리주교, 오은도 원불교대전충남교구장, 김남운 증산도종무원장, 김덕환 수운교총무원장, 이종택 향교재단이사장 등 종교단체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허 시장은 이 자리에서 “국가 감염병 위기 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돼 확산방지와 예방활동에 총력을 다 하고 있는 만큼, 종교단체에서도 힘을 모아 다수가 모이는 예배·집회 등 집단 행사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지역 종교계는 종교시설내 방역·소독과 함께 마스크 착용 등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예배와 집회 등을 최대한 자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대전에선 이날까지 20대 여성 1명과 60대 부부 등 3명의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해 충남대병원서 격리 치료중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