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오픈소스 활용한 딥러닝 프로그래밍 교육 과정 개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는 사단법인 공개소프트웨어협회와 인공지능 분야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해 WISET 회의실(서울 강남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번 인공지능 관련 분야에서 전문 인재가 턱없이 부족한 실정으로 구글에서 딥러닝 프레임워크를 오픈소스로 공개함에 따라 WISET은 KOSSA와 손잡고 오픈소스 기반 인공지능 활용 역량 강화 교육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오픈소스의 이해와 인공지능(딥러닝)의 현업 활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연계 과정으로 마련됐다.

온라인 교육은 4월부터 5월까지 △인공지능(딥러닝)을 위한 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Numpy, Pandas), △깃/깃허브(Git/Github) 오픈소스 사용법 △파이션 코딩 강좌 등을 제공한다.

온라인 과정 수강생 중에 SW 프로그래밍 역량이 뛰어난 30명을 선발해 오프라인 실습 교육도 지원한다. 우수한 프로젝트는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문가 코칭을 제공할 계획이다. 두 기관은 교육 외에 여성 SW개발자 양성 및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안혜연 소장은 “오픈소스 기반의 프로그래밍 개발 역량을 갖춘 여성들이 인공지능 기술이 요구되는 일자리로 진출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분야 인력 수요에 빠르게 대응해 여성과학기술인이 오픈소스SW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자격은 구직과 경력전환을 원하는 이공계 전공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3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WISET은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전문 기관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공계 여성들을 위한 전 생애주기별로 교육, 멘토링, 인건비 지원사업, 체험·현장 중심의 과학기술서비스 콘텐츠, 미취업자의 ICT 취업지원을 위한 빅데이터·AI 교육, 정보보안 교육·훈련 프로그램, 재직자의 역량개발을 위한 온·오프라인 시스템 등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