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학위 소지 및 연구 경력 6년 이상
17~21일 응시원서 접수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시험

전남여성가족재단이 작년 4월 29일 전남여성플라자 1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여성가족재단이 지난해 4월 29일 전남여성플라자 1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여성가족재단이 여성·가족 정책을 연구할 연구위원을 채용한다.

재단은 10일 직원(연구직) 채용 재공고를 냈다. 지난 12월 채용에서 적격자가 없어 재공고를 내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채용하는 인원은 1명으로 채용되면 △전남 여성·가족 정책 연구 △전남 성평등 정책 지원 △기타 외부 수탁사업 수행 등을 담당한다. 근무지는 전남 무안군 전남여성가족재단이다.

3개월의 수습 기간이 있어 기간 내 업무수행 능력이 현저히 낮은 경우 수습 기간 종료 후에 계약을 해지한다.

응시 자격요건은 채용 예정 직무 분야의 박사학위를 소지하고 대학 및 출연 연구기관 또는 주요 기업 연구기관에서 관련 분야 연구 경력이 6년 이상이어야 한다. 채용 예정 직무 분야는 여성학, 가족학, 사회학, 인류학, 사회복지학, 법학, 인적자원개발, 문학, 교육학 등 인문사회과학 분야다.

응시원서는 오는 17일부터 21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한다. 전남여성가족재단 경영전략팀 인사업무담당자에 방문(대리) 또는 우편(등기)으로 제출서류를 내면 된다. 우편(등기) 제출 시 접수 마감일 오후 6시 도착분까지 접수한다. 응시원서는 재단 홈페이지(www.jwomen.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시험은 1차 시험인 서류전형과 2차 시험인 면접시험이 있다. 서류전형에서는 제출한 서류를 기준으로 공고문의 자격요건 등 적격 여부를 판단한다. 서류전형 결과는 25일 재단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면접시험은 28일 진행된다. 개별면접(블라인드 면접)과 직무능력평가로 치러진다. 직무능력평가에서 지원자는 여성·가족 분야 본인 연구보고서(논문)를 요약 발표한다.

최종합격자는 3월 6일 재단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유선 통보한다. 해당 일정은 재단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다.

보수 수준은 전남여성가족재단 보수 규정에 따른다. 연구위원 기본 연봉은 3597만5000원이다. 구체적인 금액은 채용 예정자의 능력·자격·경력 등을 고려해 협의 후 결정한다. 가족수당, 직급보조비, 정액급식비, 시간외근무수당, 연차수당 등은 별도 지급한다.

자세한 채용 공고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경영전략팀(061-260-731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