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10일 3기 왕숙 신도시를 첨단산업에 기반을 둔 글로벌 기업도시로 육성하고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와 포괄적 협력관계를 합의했다.

시는 3기 신도시 왕숙 1지구에는 농생명, 바이오 메디컬, 정밀화학 등을 중심으로 한 혁신성장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국내·외 앵커기업을 유치하며, 왕숙 2지구는 테마가 있는 문화예술클러스터와 MICE산업 등 복합 전시산업 외 경제중심 자족도시 성장동력을 지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및 해외기업의 남양주시 유치와 해외진출, 스타트업 지원 등을 통해 남양주시를 기업도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조광한 시장은 판교 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 위치한 센터를 방문해 “3기 신도시 왕숙 신도시의 성공의 관건은 많은 양질의 첨단기업을 유치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남양주시가 수도권동북부 거점도시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의 유망기술기업 해외진출과 시가 지향하는 경제중심도시에 부합하는 기술기업유치 등에 대하여 상호 지원하고 협조 하겠다”고 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2013년 9월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으로서 ICT,바이오,메디컬 등 첨단산업분야의 해외시장 진출 및 투자 유치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