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시장, 일진약품 조현규 대표 외 2명, 공동모금회 김경희 본부장 ⓒ남양주시
조광한 시장, 일진약품 조현규 대표 외 2명, 공동모금회 김경희 본부장. ⓒ남양주시

 

㈜일진약품(대표 조현규)은 5일 저소득 아동 청소년 및 노인을 위한 방역마스크(KF94) 1만개(1200만원 상당)를 남양주시(시장 조광한)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진접읍에 위치한 일진약품은 의약품·구급함 및 응급처치용 키트 등과 같은 의료용품 제조업 전문업체다. 조현규 대표는 “이번 신종코로나 감염주의보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남양주시의 신종코로나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먼저 면역력이 취약할 수 있는 아이들과 사회적 약자인 노인들의 감염 예방을 위해 후원을 하게 됐다”며 “우리 기업이 지역 방역에 힘을 보태게 되어 감사하고, 마스크 제작 업체 및 유동과정에서 일부 발생되는 불필요한 오해가 사라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북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된 마스크 1만개는 남양주의 지역아동센터 및 희망케어센터를 통해 지역 내 아이들과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신종코로나 사태로 마스크의 공급이 부족한 이 시기에 공익을 위해 솔선수범한 조현규 대표에게 감사드리며, 기업이 힘을 보태준 만큼 이번 신종코로나가 남양주시에서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