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회 수상 뒤집기시리즈|도서출판 성우

뒤집기 시리즈ⓒ도서출판 성우
도서출판 성우의 '뒤집기 시리즈'가 2020년 제15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을 받는다.ⓒ도서출판 성우

도서출판 성우의 ‘뒤집기 시리즈’가 2020년 제15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어린이학습도서 부문에서 대상을 받는다.

도서출판 성우는 1999년 창립 이후 초등 전 학년 대상으로 뒤집기 시리즈를 출간했다. 뒤집기 시리즈는 학교 교육 과정의 주요 과목인 국어, 수학, 사회, 과학의 학습 내용을 분석해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재미있게 풀어준다.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부족한 저학년 학생들도 이야기를 통해 내용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4월에는 ‘뒤집기’ 브랜드의 대상을 미취학 어린이까지 확장해 『0학년 과학 뒤집기』(전 70권)의 출간을 앞두고 있다. 0학년은 초등학교 입학 전인 5~7세 어린이를 의미한다. 어린이들이 과학에 재미를 느끼고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시리즈다.

뒤집기 시리즈는 단편적인 학습 만화와 달리 학습 내용을 글이나 말로 표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국어뒤집기 기본편』은 말과 글의 원리와 개념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국어의 기본을 제대로 학습하도록 한다. 『사회뒤집기 기본편』은 지리, 경제, 정치, 문화, 역사 등 여러 분야에 대해 통합적 사고력을 향상하고 어려운 개념을 이해하도록 한다.

뒤집기 시리즈는 도서로 내용을 익히고 동영상 강의로 학습 효과를 높이는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도서출판 성우 부설 교육콘텐츠개발연구소에서 인터넷 강의와 과학 실험 영상을 제공한다.

『과학뒤집기』와 『수학뒤집기』는 과학기술부의 우수과학도서, 영재과학원 및 전국과학교사협회, 전국수학교사모임의 추천도서로 선정됐다. 『사회뒤집기』는 한국사회과교육학회 추천도서로, 『국어뒤집기』는 우수어린이도서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