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회 수상 피아노어드벤처|(주)뮤직에듀벤처

뮤직에듀벤처 광고 사진ⓒ뮤직에듀벤처
뮤직에듀벤처 광고 사진ⓒ뮤직에듀벤처

뮤직에듀벤처가 ‘피아노 어드벤처’로 2020 제15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을 받는다. 이번이 다섯 번째 수상이다.

뮤직에듀벤처는 글로벌 교육 사업으로 아시아에 진출한 장원교육(대표 문규식)과 미국 1위의 피아노 교육업체 페이버 피아노 어드벤처(Faber Piano Adventure)가 손을 잡고 만든 피아노 교육 기업이다.

뮤직에듀벤처는 2012년 8월 출범한 이후로 우리나라 음악교육의 질적인 발전과 피아노 교육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2013년부터는 피아노 어드벤처 전국 콩쿠르를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특히 피아노 어드벤처에 수록된 CD 음원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서 듣거나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피아노 교육 수준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국내 대학과 평생교육원에는 약 60개의 피아노 어드벤처 과정이 개설돼 있다.

‘피아노 어드벤처’는 첨단 피아노 페다고지를 바탕으로 한 피아노 교재다. 1993년 초판 출간 이후 미국에서만 200쇄 이상의 인쇄를 거듭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국 오바마 전 대통령의 자녀들이 배우는 고급 피아노 교재로 알려지기도 했다. 그뿐 아니라 캐나다, 호주, 영국 등 세계 곳곳에서 사랑받는 피아노 교본이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예쁜 캐릭터와 함께 처음부터 음악의 7요소를 골고루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아동 심리와 발달 단계를 바탕으로 해 피아노는 물론 전인성, 영재성을 함께 발달시키는 교재다.

만 4세에서 6세를 위한 퍼스트 어드벤처, 만 7세 이상을 위한 피아노 어드벤처, 만 10세 이상을 위한 속성과정 피아노 어드벤처, 중·고생을 위한 성인을 위한 피아노 어드벤처 등으로 시리즈가 구성돼 연령별 맞춤 교육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