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차이홍

ⓒ차이홍

2005년 출시된 대교의 중국어 전문 교육 브랜드 ‘차이홍’은 단계별 학습을 통해 성조 및 듣기·말하기·읽기·쓰기 능력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1:1 중국어 방문 학습 프로그램이다. 차이홍은 학습 수준별로 중국어 기초부터 중국어 어학능력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유아에서 성인까지 학습할 수 있다.

유아 대상 중국어 놀이 학습 ‘차이홍 스토리북’을 비롯해 초등학생 대상인 ‘차이홍 주니어’, 중고생 대상으로 ‘차이홍 시니어’, ‘차이홍 내신중국어’ 등이 있다.

성인들은 일상 회화와 비즈니스 회화를 배울 수 있는 ‘차이홍 비즈’와 기업 업종별로 심도있게 배우는 ‘차이홍 특화’, 중국어 자격증 시험을 대비할 수 있는 ‘차이홍 HSK’ 등에서 원하는 학습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직장인들은 ‘차이홍 화상 On’으로 온오프라인 결합 학습 역시 가능하다.

이밖에도 2014년 교육부 산하기관 ‘중국국가한판’과 협약을 체결, 차이홍공자학당을 운영 중이다. 공자학당은 중국국가한판이 전 세계 중국어와 중국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설립한 중국 교육부 직속 비영리사업기관으로 △표준화된 중국어 학습과 중국어 강사 양성 및 대외중국어 강사 인증시험 운영 △한어수평고사(HSK) 실시 △중국 유학 컨설팅 서비스 및 연수 프로그램 진행 등을 담당한다.

특히 차이홍공자학당은 HSK 주관기관으로서 매월 HSK (필기) 및 HSKK(회화) 시험을 시행해오고 있으며, HSK 출제 기관 공식 인증 기출문제의 국내 단독 출판 판권을 취득하여 2020년 1월부터 HSK 기출 문제집을 론칭하여 온·오프 서점을 통해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