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증 교복 저렴하게 판매
수익금 학교발전기금으로

 

구리혁신교육공동체(대표 신재옥)는 지난 1일 새학기를 맞아 저렴한 가격으로 교복을 구입할 수 있는 구리시 알뜰교복은행’ 행사를 열었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한 교복 물려주기 사업은 구리시 관내 중·고등학교 16개교 중 중학교 6개교, 고등학교 4개교가 참여하여 총 3,800여 점의 교복이 기증됐다.

구리시 알뜰교복 은행은 졸업생에게 기증받은 교복을 항균 세탁해 품목당 1000원에서 7000원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줬다. 수익금 전액은 참여한 학교의 발전기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당일 행사 후 남은 교복은 수택2동 동사무소 내 녹색가게에 비치, 연중 구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날 행사는 중국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우려 속에서도 불구하고 방문객 전원이 구리시보건소에서 지원된 손소독제, 마스크를 착용하고, 주최측과 보건소에서 설치한 열 감지 화상카메라 절차에 의거 분산·입장하는 등 전염병 예방 수칙을 철저히 따르는 행사운영으로 눈길을 끌었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알뜰교복은행은 안정적인 운영과 높은 학부모 참여로 구리시 인기행사로 자리매김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을 차분하고 질서 있게 따라준 구리시민의 돋보인 시민의식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홍보, 수거, 분류,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과정은 구리혁신교육공동체 학부모지원단의 봉사활동으로 운영됐다. 구리시와 구리남양주 교육지원청이 장소대관 및 사업비 등을 후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