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

글로벌 스타기업 위한 워크숍 개최

사단법인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이영남)는 ‘글로벌 스타기업과 성장하는 여성벤처협회(KOVWA)’라는 주제로 지난 20일, 21일 양일 간 강원도 평창 보광피닉스파크에서 전 회원사 회원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날 워크숍에는 한국여성벤처협회 소속 50여 회원사가 참석해 챌린지 어드벤처를 통한 팀워크의 강화와 향후 한국여성벤처협회의 발전방향과 역할, 글로벌 해외 마케팅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벤처경영의 핵심인 전략적 인재 관리 논의를 위해 ‘인사가 만사다’라는 주제로 협회 컨설팅 본부 이기돈 이사의 강연이 진행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여경협 서울지회, 여성기업인 10여명 표창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지회장 이민재) 창립 4주년 기념행사가 서울 힐튼 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지난 12일 열린 이 행사에는 모범 여성기업인상에 선정된 10여명의 여성기업인에게 표창이 전달됐다.

▲서울특별시장 표창:동남유통(주) 김상혜 대표, 유진기공산업(주) 김정자 대표, (주)팩시아커뮤니케이션 김경님 대표 ▲서울지방국세청장 표창:유진크레베스(주) 여주기 대표, 새영세계(주) 김영자 대표, (주)그린골프프라자 이경숙 대표 ▲서울지방조달청장표창 :(주)동운뉴테크 송순이 대표, 요리조리(주) 이종임 대표, (주)상신프렌트 이종숙 대표

엔터테크 여성 쇼핑몰 창업자 대상

할인이벤트 개최

임대형 쇼핑몰 제공업체인 엔터테크(대표 김주용 www.wisecart.co.kr)는 쇼핑몰 운영 경험이 없는 여성 예비 창업자들을 타깃으로 한 ‘女子만을 위한 쇼핑몰 창업지원 할인 공동이벤트-미즈닷와이즈카트’를 기획, 12월 31일까지 7개월 간 상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여성이 창업신청을 했을 경우에 총 이용료의 30%를 할인해주며 쇼핑몰 선택에 대한 가이드와 창업적성테스트도 제공한다. 또 체계적인 쇼핑몰 교육을 필요로 하는 예비운영자를 위한 ‘여성e비즈니스교육’을 실시하고 아이아이북·맘앤키즈·아이스포츠·키티나라 등 여성이 창업해 성공한 쇼핑몰의 노하우도 공개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