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먹은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뉴시스.여성신문
물먹은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뉴시스.여성신문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무총리 후보로 유력하다는 보도가 나온 후 이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김 의원이 정치생활 중 종교인 과세 반대, 기업 법인세 인하, 낙태권 반대, 성소수자 차별 발언 등을 꾸준히 해온 까닭이다. 청와대는 4일 이를 재검토하는 중으로 알려졌다. 

한국여성단체연합은 4일 성명문을 발표하고 “김진표 의원은 여성 인권과 건강권을 위협하는 임신중절 금지를 주장하고 동성애와 동성혼을 반대하는 입장을 꾸준히 밝혀 차별과 혐오를 조장해왔다”며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을 정면으로 반대했다. 

차별과 혐오없는 평등한 경기도만들기 도민행동 또한 3일 “김진표 의원의 국무총리 지명은 차별을 지속하겠다는 것”이라며 “수자 혐오·차별에 앞장서고 특정 집단의 반칙과 특권을 대변하고 있는 김진표 의원의 국무총리 임명을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성소수자차별반대무지개행동도 같은 날 “보수개신교 단체의 성소수자 혐오와 차별에 동조해온 김진표 의원의 차기 총리 지명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2013년 8월22일 교계 지도자 초청 한국교회 당면 현안보고 및 기도회에서 “교계는 하나님의 창조정신에 따라 출산장려와 낙태반대, 동성애 동성혼 허용 반대운동을 벌여야 한다”고 발언했다. 특히 그는 동성혼 법제화에 강력히 반대하는 입장으로 2012년 12월에도 민주통합당 종교특위 기자회견에서 “동성애, 동성혼을 허용하는 법률이 제정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종교인들 또한 반대 목소리를 보탰다. 김진표 국무총리저지범시민종교단체모임은 4일 정부서울청사 청성동 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통령에 항의서한을 보냈다. 이들은 “일관되게 기득권의 특권을 위해 헌법을 무시하고 살아왔고 종교인 과세법을 유예시키며 누더기로 만들어 결국 종교인 특혜법으로 만든 이를 총리로 지명한다면 대다수 국민들의 조직적 조세저항과 민중항쟁에 직면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불교시민단체인 참여불교재가연대와 대한불교청년회 또한 각각 성명을 내고 김 의원의 국무총리 임명을 반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