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회 수상
브랜드돼지고기 ㈜팜스코

하이포크 ⓒ㈜팜스코 ⓒ㈜팜스코
하이포크 ⓒ㈜팜스코

팜스코는 1973년 국내 축산업이 불모지나 다름없었던 업계에 사료 사업으로 첫발을 내디딘 이래 46년째 국내 축산업과 궤를 같이 했다. 사료에서 육종, 가공 및 유통에 이르기까지 국내 최고의 일원화된 생산시스템을 바탕으로 브랜드 ’하이포크‘는 국내서 처음으로 냉장육 브랜드 시대를 열었다.

팜스코는 사료 생산부터 종돈에서 육성, 비육에 이르기까지 신선육 생산과 가공, 육가공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위생과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충북 논산에 위치한 하이포크 봉동농장은 무악취, 무오염, 무방류를 원칙으로 지키는 3무 농장으로 하이포크 전용돼지를 생산하고 있다. 생산된 하이포크는 충북 음성에 위치한 ’하이포크푸드센터‘에서 14분 만에 도축부터 냉장실까지 과정을 거쳐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이러한 노력은 소비자들이 팜스코 하이포크에 대한 변함없는 신뢰를 보내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공장은 사료부터 농장, 가공까지 최첨단 시스템을 구축해 업계서 가장 앞선 설비를 갖췄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하이포크는 전국 17개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있다. 전국 어느 곳이든 최단시간 냉장 배송이 원칙이다. 또 해발 480mm 청정지역 전북 장수군에 최신식 설비와 완전 차단방역 시스템을 구축한 국내 최대 종돈장이 있기도 하다.

한편 브랜드 하이포크는 지난해부터 새로운 육가공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1인가구 증가, HMR시장 확대 등 사회적인 트렌드에 맞춰 신선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간편식 시장에 뛰어 든 것이다. 하이포크우거지선지해장국, 한우사골선지해장국, 야심만족 불곱창, 불껍데기, 불곱데기,불족발 시리즈 등을 출시했으며 앞으로 사업계획도 육가공부문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