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심은경. ⓒ매니지먼트AND
배우 심은경. ⓒ매니지먼트AND

배우 심은경이 제19회 타마 시네마 포럼(TAMA CINEMA FORUM)에서 최우수 신인여우상을 받았다.

심은경은 최근 일본영화 ‘신문기자’에서 권력의 어둠을 파헤치는 기자 요시오카 에리카를 맡았다. 정치 스캔들을 모티브로 국가와 저널리즘의 이면을 날카롭게 비판한 작품이다.

주최 측은 “‘신문기자’에서 심은경의 연기력은 언어나 사상을 초월해 보는 이들을 작품 속으로 강렬히 끌어들이며, 처음 출연한 일본 영화에서 선명한 인상을 아로새겼다”며 “앞으로 그녀의 발걸음을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말했다.

심은경은 “저는 지금 마음속이 따뜻한 무언가로 감싸인 듯한 기분으로 가득하다”며 “왠지 실감이 나지 않고, 아주 신기한 기분마저 든다. 이 시간은 인생에 있어서 단 한 번밖에 없는 소중한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보통은 한 번밖에 없는 경험을 저는 두 번이나 경험 할 수 있어, 그 자체만으로도 감사할 따름인데 상까지 받게 되어서 감개무량하다”고 말했다.

이어 “주변의 많은 분께 그저 의지하면서 부족하지만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열심히 했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정말 기쁘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타마 시네마 포럼은 일본 영화제로 영화 팬들을 중심으로 한 시민들에 의한 영화이다. 제29회를 맞이한 이 영화제는 도쿄도 타마시에서 개최되며, 매년 국내 및 해외 화제작을 중심으로 영화 상영, 감독과 배우를 비롯한 여러 게스트를 초청한 토크 이벤트 등 폭넓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