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18일 총신대 총학생회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총신대 교수 성차별, 성희롱 발언들 ⓒ총신대학교 총학생회
난 18일 총신대 총학생회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총신대 교수 성차별, 성희롱 발언들 ⓒ총신대학교 총학생회

 

총신대학교 교수들이 강의 도중 성차별적 발언과 성소수자 비하 발언은 한 사실이 드러난 가운데 해당 교수가 자신의 발언이 “의학적 사실”이라며 반박하는 대자보를 학내에 붙여 파장이 일고 있다. 

11월 25일 총신대학교 A교수는 강의동에 논란이 된 자신의 발언에 반박하는 대자보를 붙였다. A교수는 대자보를 통해 “강의 내용 가운데 들어 있는 정당한 의학적 사실 제시를 성희롱으로 곡해했다”고 밝혔다. 

그는 “(여성 성기 발언)은 생물학적이고 의학적인 사실로 얼마든지 지적할 수 있는 것”이라며 “기회가 주어질 때 이 사실을 알려서 건전한 성관계를 증진시키는 일을 계속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본인은 또 동성 간 성관계를 비판하는 가운데, 동성 간에 느끼는 성욕은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후천적 습관에 의해 형성되는 것임을 생물학적이고 의학적인 사실로 지적했다”며 “앞으로도 이 점을 적극적으로 알려 동성 간 성관계에 경종을 울리는 일을 계속할 것임을 밝혀둔다”고 덧붙였다. 

A교수는 앞서 강의 중 “여성의 성기는 하나님이 굉장히 잘 만드셨기 때문에 격렬하게 성관계를 해도 상처가 안 나게 돼 있다”고 말했다. 또 “남성의 전립선을 항문근육을 통해 자극하다보면 중독이 되고 그러다보면 동성애를 하게 되는 것”라는 발언도 함께 해 성소수자 차별 논란도 제기 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