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에몬스가구 디자인연구소장이 최근 열린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돼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몬스

에몬스(대표이사 회장 김경수)는 최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을 비롯해 수상기업 임직원 등 20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제26회를 맞은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품질경영을 통한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개선 등 지속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경영성과를 거둔 기업을 정부가 선정해 지속적인 품질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제도로 매년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시상한다.

품질경쟁력우수기업은 기업의 품질경쟁력평가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자가진단을 실시한 뒤 전략 관리시스템, 기업문화, 인재양성, 품질시스템, 고객만족, 제품개발 및 기술력 등 13개 평가항목에 대해 품질 전문가 69명이 현지 심사를 실시한 후 선정하며 에몬스는 지난해에 이어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그동안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디자인 개발과 품질 혁신 활동의 노력에 대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몬스는 지난 8월말 러시아 카잔에서 개최된 제45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가구, 목공, 실내장식 직종에 3회 연속 국가대표로 발탁돼 출전해 목공과 실내장식 직종에서 각각 은메달을 획득, 지난 대회에 이어 3회 연속 메달을 거두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