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앞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규탄하는 삭발을 하고 있다. /뉴시스
무소속 이언주 의원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앞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규탄하는 삭발을 하고 있다. /뉴시스

 

이언주 국회의원(무소속)이 10일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에 항의하는 차원에서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삭발을 단행했다.

이 의원은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사망하였다’는 현수막을 내걸고 삭발에 앞서 기자화견을 열어 문 대통령을 향해 조국 장관 임명 철회와 대국민 사과, 청와대 인사 민정라인 교체, 검찰 수사 보장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온갖 추악한 범죄와 비윤리에 둘러싸여있는 자가 개혁 적임자라고 한다”며 “국민을 개돼지로 여기는 것 아니면 이렇게 할 수 없다. 누가 누굴 개혁한다는 것인가. 국민들의 억장이 무너지고 있다”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이 민심 이렇게 계속 무시한다면 우리 국민들 분노는 정권 퇴진운동으로 연결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이들이 말한 공정과 정의는 알고보니 그들만을 위한 공정과 정의였다”며 “이제 그들은 청산해야 할 새로운 적폐가 됐다. 운동권 세력의 무능과 탐욕, 시대착오적 정책으로 대한민국이 무너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조 법무부 장관을 겨냥해 “과거 운동권 세력이 이제는 괴물이 돼버렸음을 목격하고 있다. 과거 적폐청산을 이야기한 이들이 새로운 기득권 세력이 됐을 뿐”이라며 “자본주의를 비판했으면서 자본주의의 단물을 비정상적 방식을 통해 빨아먹는 위선자가 됐다”고 꼬집었다.

이 의원은 “대한민국의 가치를 지키고자 하는 모든 세력은 우리 모두 힘을 합해 나라를 바로세우는데 동참해달라”며 “시민사회단체와 정치권이 함께 투쟁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