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24일 강북 여중고생 위한 공학진로체험 개최
서울여대, 24일 강북 여중고생 위한 공학진로체험 개최
  • 진혜민 기자
  • 승인 2019.08.20 15:45
  • 수정 2019-08-2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WE-UP공학콘서트’ 참가자 모집
WE-UP공학콘서트(공학진로체험) 포스터
WE-UP공학콘서트(공학진로체험) 포스터 ⓒ서울여대

서울 강북구 중‧고등학교 여학생에게 공학기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오는 24일 마련된다.

서울여자대학교(젠더혁신기반 공학교육혁신센터: GINEE)는 24일 서울 강북구 중∙고등학교 여학생을 대상으로 WE-UP 공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공학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체험중심 학습을 위해 미래공학실습실‧젠더혁신공학협업실‧스마트워크@홈 재택근무실습실 등의 캠퍼스 투어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오감만족 공학체험전(VR‧AR‧AI‧디지털 포렌식 등)과 △흥미진진 창의융합 공학협업학습으로 일상속 암호이야기, △함께 놀면서 배우는 인공지능, △상상 속 현실세계/현실 속 상상세계 체험으로 구성됐다. 이번 축제의 우수 참가자는 공학기술기반 사회혁신 동행릴레이의 멘토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서울여자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김인숙 교수는 “이번 축제는 서울여대 창의융합사회공헌팀(빼어날 슈), 지역사회, 교육공공기관, 산업체, 관심있는 개인 등의 자발적 참여를 중심으로 사회적 가치 공유와 협업의 결과물로 마련된 소소하지만 의미있는 공학기술 축제이니만큼 작지만 큰 나비효과를 위해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여성인재 공학기술진로체험을 위해 △서울여자대학교 젠더혁신기반 공학교육혁신센터(GINEE: 지니), △CTL S-L개발연구부, △강북교육복지센터의 기획 및 진행, △키나(외식사업본부), △더존비즈온(포렌식센터), △양양꽃순이네농장(꽃다지茶연구소)의 후원을 받았다. 또한 서울여자대학교 젠더혁신 공학교육을 지원하는 학생, 연구원 사회공헌모임인 지니 서포터즈가 함께 한다.

참가신청은 8월 22일까지다. 강북교육복지센터에 전화 신청하거나 또는 강북구 중∙고등학교 교육복지담당 교사에게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2-987-9161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